가슴 탄력을 유지하는 운동

가슴이 처지는 이유에 대해 지난 시간에 알아보았다. 오늘은 가슴 탄력을 유지하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가슴 탄력, 가슴 탄력을 유지하는 운동

가슴 근육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가슴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근육을 단련시키면 가슴에 탄력이 생겨 모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운동 방법

팔굽혀펴기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1-1024x830.jpg입니다

팔굽혀펴기는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그리고 팔굽혀펴기는 가슴의 탄력을 길러줄 수 있는 운동이다.

먼저 엎드려서 양팔과 발로 땅을 짚는다. 이 자세가 힘들다면 무릎으로 땅을 짚어도 좋다. 천천히 5개, 빠르게 10개 한 세트로 3회 정도 실시하는 게 좋다.

플랭크

플랭크는 팔굽혀펴기 비슷한 근육 운동을 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팔굽혀펴기보다 더 추천한다. 이유는 코어근육까지 단련해 주기 때문에 이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플랭크 자세는 팔꿈치와 발로 바닥을 딛고 자세를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이때 등과 다리가 일자가 되게 해야 하고 온몸의 근육에 느낌이 올 때까지 해주는 것이 좋으며 초보자는 30~60초 중급자는 60~90초, 고급자는 90~180초 정도로 해주며 3회 정도 해주면 효과가 있다.

체스트 플라이

누운 상태에서 3kg 정도의 아령을 들고 팔을 가슴 위로 올려 양손이 가슴 위에서 만나게 한다. 10개 1세트 3번 정도 해준다. 무게가 너무 가볍다고 무턱대고 무게를 올리면 어깨부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운동 횟수

운동은 일주일에 3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한다. 근육도 휴식기가 있어야 잘 자라나기 때문이며 자주 할 경유 부상의 위험도 있다.

결론

가슴 근육을 키우면 가슴에 탄력이 생긴다고 했다. 그러나 운동 후 뜨거운 물로 샤워하고 나오면 효과가 반감하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샤워 후에 반드시 찬물로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https://ko.wikihow.com/%ED%83%84%EB%A0%A5%EC%9E%88%EB%8A%94-%EA%B0%80%EC%8A%B4-%EB%A7%8C%EB%93%9C%EB%8A%94-%EB%B0%A9%EB%B2%95

다음 글은 피부에 좋은 세라마이드에 관한 글이다. 피부 탄력과 피부 트러블 등이 고민이라면 꼭 읽어보길 권장한다. https://circleupblog.com/겨울철-피부가-가려운-이유-세라마이드-때문인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