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과 먹으면 상극인 음식

계란은 많은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다. 그런데 계란과 같이 먹으면 맛있는데 의외로 계란과 상극인 음식들이 있다. 어떤 것들이 계란과 먹으면 상극인 음식인지 알아보자.

계란과 먹으면 상극인 음식

1. 두유

삶은 계란 혹은 구운 계란을 먹을 때 우유 또는 두유와 많이 먹는다. 그런데 두유가 사실 계란과는 상극이라고 한다.

콩에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트립신은 계란 흰자의 란송단백과 결합하여 우리 몸에 흡수를 방해한다고 한다.

그래서 가급적 계란을 먹을 때는 두유보다는 물이나 우유가 영양 측면에서는 좋을 것 같다.

2. 시금치

김밥의 재료는 다양하지만, 시금치와 계란은 빠질 수가 없다. 그런데 시금치와 계란도 상극이라고 한다.

시금치에 있는 산화칼슘이 계란에 있는 단백질과 결합하면 소화를 방해하고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한다. 게다가 심해지면 폐 결석을 유발할 위험도 있다고 한다.

3. 타닌 성분이 들어있는 차

녹차나 홍차 등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은 계란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타닌 단백질이 된다.

이 타닌 단백질은 장의 운동을 느리게 하며 영양분의 흡수를 방해한다. 또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서 평소에 변비로 걱정이 된다면 절대로 피해야 할 조합이다.

그래서 계란을 먹었다면 적어도 2시간 정도 소화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차를 마시는 게 좋다.

4. 약

계란을 먹고 약을 먹게 되면 장에 매우 큰 부담을 주게 된다. 그 이유는 계란은 단백질이라 소화가 늦게 되는데, 거기에 장에 부담이 되는 약까지 먹게 되면 소화불량과 심하게는 장염까지 유발할 수 있다.

5. 감

감에도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실제로 계란이 있는 식단을 먹고 난 뒤에 감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 복통, 구토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출처 헬스 조선

다음 글은 우유와 궁합이 최악인 음식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평소에 우유를 즐겨 마신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