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을 때 상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고기를 먹을 때 상추에 쌈 싸 먹으면 맛있다. 궁합이 잘 맞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늘 할 이야기는 다른 이유에서 상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이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상추가 먹고 싶어질 것이다.

삼겹살에 상추, 고기 먹을 때 상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상추의 효능

1. 칼륨이 풍부하다.

상추는 칼륨이 풍부한 잎채소이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조절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혈압이 있거나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때문에 혈압이 높다면 상추를 매일 먹으면 좋다.

2. 풍부한 미네랄 섭취

상추에는 비타민이 풍부한데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잇몸 건강에 좋으며 높은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향상하며 각종 염증과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채소는 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상추도 여기에 해당하며 상추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위장을 청소하는 역할과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여 소화불량이 있다면 도움이 된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역할이 있어서 고지혈증에 좋은 채소이다.

4. 다이어트에 도움

상추는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과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적은 양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가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 활동이 원활해진다.

5.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상추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신경안정의 효과가 있어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불면증을 해소하는 채소라고 하면 상추를 빼놓을 수 없다.

6. 상추 보관 방법

상추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매 후 바로 먹는 것이다. 그런데 부득이하게 남았을 경우는 깨끗하게 씻어 공기가 차단되도록 밀봉한 후에 1~5도 사이의 냉장고에 보관한다.

만약 상추가 시들었다면 설탕 1스푼과 식초 2~3방울을 섞은 물에 10~20분 정도 담그면 설탕의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상추에 수분이 원활하게 공급되어 금방 싱싱해진다.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4368433&cid=42776&categoryId=59916

다음 글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수면 보조제 트립토판에 관한 글이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로감이나 불면증이 있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https://circleupblog.com/%EC%88%98%EB%A9%B4-%EB%B6%80%EC%A1%B1-l-%ED%8A%B8%EB%A6%BD%ED%86%A0%ED%8C%90%EC%9C%BC%EB%A1%9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