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올리브오일을 먹게되면?

요즘 건강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기대 수명이 워낙 길어지다 보니 은퇴 후에도 40년을 더 살아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병장수를 위해 건강을 찾아다닌다. 그 건강을 챙겨주는 식품 중의 하나가 바로 올리브오일이다. 왜 올리브오일을 찾을까?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먹게 되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 알아보자.

올리브오일, 올리브유, 공복에 올리브오일을 먹게되면?

1. 올리브오일 효능

노화 방지

올리브오일에는 토코페롤, 폴리페놀,  비타민 E 등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다이어트에 도움

식물성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아 재대로된 방법으로 음용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항암, 항염작용

올리브오일을 많이 먹는 지중해지방 사람들은 암 발병율이 낮기로 유명한데 그 이유중 하나가 바로 올리브오일이다. 그 이유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E 등의 강한 항산화 작용때문이며 이로인해 암과 더불어 각종 염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 건강

특히 건조한 날씨에 도움이 되는 올리브오일은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그 이유는 올리브오일에 함유됨 올러유러핀의 효과이다.

간 기능 향상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여 지방간이나 간경화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 올리브 오일 종류

엑스트라 버진 오일

엑스트라 버진은 열매를 으께어 즙을짜낸 기름으로 유리지방산 최대 산도가 0.8 미만이어야 하고 25도 이하에서 냉 압착식으로 만든 오일을 말한다. 특히 산도가 낮을수록 고급오일로 들어가며 가격도 만만치 않다.

버진 오일

엑스트라 등급을 받지 못한 오일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잘 찾아볼수 없다.

퓨어 오일

튀김용 기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3. 올리브오일 먹는 방법

올리브오일을 고를때는 엑스트라버진 등급은 기준으로 보고 산도가 낮을수록 좋은 제품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먹으 때 목 넘김에 따끔함것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그렇다고한다.

먹는 방법은 공복에 한 숟갈 먹는 것이다. 아침에 먹기 힘들어 잠들기 전에 먹는 사람이 있는데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올리브오일도 엄연한 기름이기 때문에 소주 한잔 분량이 400kcal 정도로 열량이 높다. 그래서 잘못된 방법으로 음용을 하면 오히려 비만의 위험이 있다.

그래서 가급적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먹기 거북하다면 티스푼으로 시작해서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출처 https://namu.wiki/w/%EC%98%AC%EB%A6%AC%EB%B8%8C%EC%9C%A0

다음 글은 식사 전 또는 후에 마시면 좋은 식초에 관한 이야기이다. 올리브오일을 먹고 있다면 식초도 먹어보길 권장한다.

https://circleupblog.com/식사-전이나-식사-후에-마시면-좋은-식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