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야 하는 마그네슘 부족 증상

마그네슘은 현대인에게 있어 결핍되기 쉬운 미네랄이다. 식품의 다양한 첨가물들이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우리가 인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마그네슘 부족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마그네슘 부족 증상

1. 마그네슘이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이며 주요 역할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 혈압 조절, 칼슘 흡수 조절 및 신경계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2. 마그네슘 부족 증상

근육 경련 잦다.

근육 경련은 다양한 특징으로 나타나는데, 종아리에 쥐가 나는 고통스러운 경련부터 눈 밑이 떨리는 미세한 현상까지 모두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러한 근육경련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마그네슘을 더 보충해야 하는 상황일 수 있다.

또한 혹자는 커피를 적게 마시면 근육경련이 완화된다고 하는데, 커피에 있는 카페인이 마그네슘을 배출해 버리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더 먹어야 한다’와 같은 말이다.

감정 조절이 힘들다.

마그네슘은 신경계에 작용하므로 부족 증상으로 스트레스나 우울감 등의 감정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실제로 우울증이나 과도한 불안 상태에 있는 환자에게 의사들은 마그네슘을 처방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마그네슘을 많이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잠들기가 힘들다.

불면증이라는 이름이 있는 잠을 잘 자지 못하는 병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날 수 있다.

마그네슘은 신경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했는데 그중의 하나가 긴장을 풀고 정신적인 흥분을 가라앉히며 심신의 편안함을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면증이 있는 이유를 자가 진단해 보는 것이 우선이다. 낮잠을 자거나 자기 전에 커피를 마신다거나 하는 것을 먼저 점검한 뒤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마그네슘 부족 증상일 확률이 높다.

골감소증이 있거나 골밀도가 낮다.

마그네슘은 칼슘이 우리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장기적으로 부족해지면 자연스레 뼈의 건강도 나빠지게 되어있다.

그래서 젊고 건강함에도 불구하고 골감소증이나 골밀도가 낮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할 수 있다.

혈압이 일정하지 않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혈압이 낮아지고 체온조절이 잘되지 않아 수족냉증이 생길 수 있다. 여름에도 손발이 차가운 증상은 마그네슘의 부족 증상일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줄이고 마그네슘을 추가로 먹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출처 https://namu.wiki/w/%EB%A7%88%EA%B7%B8%EB%84%A4%EC%8A%98#s-4

다음 글은 마그네슘과 궁합이 좋은 영양제에 대해 다룬 글이다. 마그네슘을 찾고 있다면 좋은 영양제를 찾기를 바란다. https://circleupblog.com/%eb%a7%88%ea%b7%b8%eb%84%a4%ec%8a%98%ea%b3%bc-%ea%b6%81%ed%95%a9%ec%9d%b4-%ec%a2%8b%ec%9d%80-%ec%98%81%ec%96%91%ec%a0%9c%eb%8a%94-%eb%ac%b4%ec%97%87%ec%9d%bc%ea%b9%8c/

1 thought on “꼭 알아야 하는 마그네슘 부족 증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