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제

이 세상에 뱃살에 고민이 없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대부분의 사람은 뱃살 때문에 운동을 하고 뱃살 때문에 큰옷을 입고 다닐 것이다. 그리고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데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가 뱃살이다. 운동만 한다고 뱃살을 빼기는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나잇살이 생겨 더욱 어려워진다. 그래서 오늘은 뱃살을 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뱃살을 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제

1.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우리 몸의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에 관여한다. 그래서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이들의 대사가 떨어져서 운동을 해도 살이 잘 안 빠진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B군의 섭취가 중요한데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은 고구마, 우유, 연어, 달걀 등이 있다.

만약 식사했다면 추가로 음식을 먹지 말고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단을 하는 중이라면 위의 음식을 추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철분

뱃살을 빼는데 갑자기 철분이 나와서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런데 철분은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요소이다.

철분은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 주성분으로 세포에 원활한 산소공급을 담당한다. 다시 말해 세포의 대사 과정에서 산소가 필수적인데 철분이 부족해서 산소공급에 차질이 생기면 다이어트를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그리고 철분이 부족해 빈혈이 있다면 빈혈부터 해야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철분이 풍부한 음식은 시금치, 두부, 깻잎, 감자 등이 있다.

3.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증가시켜 식사량 조절과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고 비만을 예방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섬유의 섭취는 다이어트에 필수적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대부분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이다.

4.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근육을 키우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장 효율적이다.

근육이 크면 그만큼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운동을 안 해도 소비하는 열량이 커지기 때문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닭가슴살, 두부, 콩, 생선 등이 있고 하루에 적절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때에 따라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5. 결론

살 빠지는 데 필요한 영양제를 먹었다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다. 먹고 운동을 해야 빠지는 것을 절대 잊어버려서는 안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이며 1주일에 3회는 근력운동 4회는 유산소 운동으로 하는 것이 좋다.

뱃살 빼는 방법 위키하우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