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

여름날에 다이어트는 아주 힘든 숙제가 될 수 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더욱 힘들게 하는 다이어트에 지치는 것이다. 그럼,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 지방독, 지용성 독소

1.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는 바로 지용성 독소 때문이다. 지용성 독소는 지방 독으로 불리며 우리 몸의 지방층에 존재한다.

이유는 우리 몸은 독소들은 지방에 저장하기 때문인데 이 지방 독은 지방세포를 최대 400배 불려 살이 잘 안 빠지게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려면 우리 몸의 지방 독부터 제거해야 한다. 그럼 지 방독은 어떻게 빼야 할까?

2. 지방 독을 빼는 방법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말 그대로 간헐적으로 단식을 하는 방법이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16:8로 8시간 동안 먹고 16시간 동안 단식하는 방법이다.

단식하게 되면 우리 몸은 자가포식이라는 현상이 생기는데 건강한 세포들이 늙고 병든 세포나 독소가 있는 세포, 염증 세포 등을 잡아먹는 현상이다.

해독에 좋은 음식 먹기

지방 독을 배출하는 데 필요한 것은 해독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들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간의 해독 능력을 도와준다. 또한 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관이다.

그래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에 있는 섬유질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을 지켜주는데 이렇게 되면 장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스트레칭 하기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혈액순환이다.

잠자기 전, 자고 난 후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은데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림프의 순환도 잘 된다.

충분한 물 마시기

운동을 하면 땀으로 독소가 배출된다. 이때 우리 몸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다면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는다.

그래서 원활한 독보 배출을 위해 하루에 2L 정도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3. 결론

독소를 빼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게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다. 그렇지만 독소를 빼는 과정에서 몸의 부기가 먼저 빠지고 평소보다 몸이 가볍다고 느껴지면 독소가 빠지고 있다는 증거일 것이다.

그러니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해 보자.

출처 위키백과

다음 글은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에 관한 글이다. 간헐적 단식을 할 계획이라면 읽어보길 바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