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건강에 좋은 콘드로이친 고르는 방법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이동이 불편해 지는데 주요 원인은 관절염이다. 하지만 관절염은 나이가 들어야만 생기는 병이 아니다. 젊은 때 생기거나 심지어는 어린이들도 걸릴 수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연골 건강에 좋은 콘드로이친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정확하게 고르는 방법을 알게 되면 관절염에 대한 관리도 더욱 수월할 것이다.

연골 건강에 좋은 콘드로이친 고르는 방법, 콘드로이친 효능, 관절염 원인

1. 관절염의 원인

관절염의 주요 원인은 주로 노화로 인해 연골이 약화하는 경향이 많다. 그다음으로는 비만이나 가사 노동인데 이 상황에서 무릎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서 관절에 부하가 걸리면서 생긴다. 

또 다른 원인으로 남성의 경우에는 군대에 다녀오면서 과도한 훈련에 의해 걸리기도 하고, 축구나 농구, 등산 등 무릎에 과도한 부하가 걸리는 운동을 하고 제대로 무릎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걸리기도 한다.

2. 연골의 구조

콘드로이친 고르는 방법에 앞서 연골의 구조부터 알아보자. 

연골조직의 70%는 물과 2형 콜라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머지 조직은 히알루론산,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황산 A, 콘드로이친황산 C, 데르마탄황산, 케라탄황산, 헤파란황산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의 결합 총칭이 글리코사미노글리칸, 프로테오글리칸, 당단백질이다.

3. 콘드로이친 고르는 방법

위에서 연골조직의 구성에 대해 짧게 알아보았다. 그래서 고르는 방법은 콘드로이친의 함량만 볼 것이 아니라 프로테오글리칸과 2형 콜라젠의 함량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프로테오글리칸은 관절과 같은 결합조직에서 매우 많이 발견되며 연골의 핵심 성분이다.

그래서 콘드로이친을 고를 때는 프로테오글리칸과 2형 콜라젠 이 두 가지의 핵심 성분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일일 섭취 권장량은 프러테오글리칸은 30mg, 2형 콜라젠의 경우 40mg이다.

4. 원산지 확인

프로테오글리칸의 주요 추출 원은 연어의 코이다. 그런데 현재 일본의 상황을 인지하고 일본산은 거르는 것이 좋다.

또한 관절염이다 보니 염증을 잡아주는 보조 영양제가 함유되어 있다면 좋은데 커큐민이나 셀레늄이 포함된 것이 염증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하이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 세 가지가 들어있다면 꼭 거르자.

이 세 가지는 염증을 유발하거나 발암 물질로 장기간 복용하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 글은 온찜질과 냉찜질의 효과 및 차이점을 서술한 글이다. 평소에 온찜질 또는 냉찜질해야 한다면 확실히 알고 구분하기 위해 읽어보는 것이 좋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