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손상에 좋은 양배추즙 고르는 방법

생각보다 만성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다. 이유는 당연히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다. 그래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위염이 있거나 만성 위염이 있어서 양배추즙을 찾아보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위 손상에 좋은 양배추즙 고르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양배추즙 고르는 방법

1.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는 비타민 A와 철분, 칼슘, 비타민 B군, 비타민 C의 함량이 높다. 또한 비타민 U가 풍부한데 비타민 U는 위궤양 치료의 효과가 있으며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준다고 한다.

실제로 실험용 쥐를 통해 점막 회복률이 46%가 상승했으며 출혈, 상처 등의 염증이 완화되는 것을 관찰했다고 한다.

또한 암 예방의 효과도 있는데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의 걸릴 확률이 70% 이상 낮았다고 한다.

2. 추출 방식 확인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 양배추를 먹는 이유는 비타민 U 때문이다. 비타민 U는 소화성궤양 치유 인자로 알려져 있는데 열에 아주 민감하다.

그래서 100만 넘어도 파괴되어 버리기 때문에 저온에서 양배추즙을 추출하는 회사의 제품을 사는 게 좋다.

또한 양배추를 직접 먹을 계획이라면 생으로 먹는 것이 위염에 좋다. 당연히 삶거나 요리를 하면 비타민 U는 파괴되기 때문이다.

3. 비타민 U 함량 확인

위에서 언급했듯이 비타민 U를 먹기 위해 양배추즙을 먹는 것이다. 그래서 비타민 U의 함량이 중요한데 악덕 기업에서는 비타민 U의 함량을 조작할 수 있다. 

그래서 확인해야 하는 것이 WCS 마크가 있는 것이다. 이 마크는 회사에서 원재료를 보증한다는 인증마크이기 때문에 다소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것이다.

4. 유기농 양배추즙 고르는 팁

아무래도 먹을 때는 유기농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래서 농약을 사용하거나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것은 거르는 게 좋으며 발암물질과 염증을 유발하는 하이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하는데 이때 확인해야 하는 마크는 NOCHESTEM (노케스템)이다.

이 마크는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야 취득할 수 있는 마크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 글은 위 영양제인 매스틱 검과 DGL에 관한 글이다. 위 영양제를 찾고 있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1 thought on “위 손상에 좋은 양배추즙 고르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