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는 카페인뿐만 아니라 클로로젠산도 있다.

커피를 매일 많이 마시면 카페인 중독에 의한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 하지만 커피에는 카페인뿐만 아니라 클로로젠산도 있다. 이 클로로젠산 때문에 매일 건강한 커피를 한 잔 정도 마시면 건강에 이롭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자세히 알아보자.

커피에는 카페인뿐만 아니라 클로로젠산도 있다.

1. 클로로젠산이란?

커피 속에 포함된 폴리페놀 화합물의 일종으로 커피콩 특유의 착색 물질이다. 이는 체내에서 과산화지질의 생성 억제, 콜레스테롤의 생합성 억제, 항산화 작용, 항암 작용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2. 클로로젠산의 효능

첫 번째, 혈액순환을 활성화하여 혈액의 흐름을 더 좋게 만든다. 그래서 뇌와 장기, 각종 근육에도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준다.

다만 이는 즉시 나타나는 효과가 아니며 장기간 건강한 커피를 마셨을 때 나타나는 효과라고 한다.

두 번째, 클로로젠산은 줄기세포를 보호하여 내부에서부터 스스로를 치료하게 도와준다.

다시 말하면 손상되거나 죽은 세포를 대체하거나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장내 미생물군을 지원하여 장 건강을 개선함으로써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텔로미어의 분해를 늦추는 효과와 면역력 개선의 효과로 보인다.

세 번째, 체내의 과도한 지방산 생성을 억제하는데 새로운 지방산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기존 지방산이 커지는 것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체중이 과도하게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결론

위에서 언급한 건강한 커피는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커피를 말하며 매일 1잔 정도가 적당하다.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카페인은 독이 되어 각종 영양소 결핍을 유발한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도 매일 한 잔씩 마시는데 식후 2시간 뒤에 마시는 것이 영양소 결핍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이어트할 때 커피 대신 마시면 좋은 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