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해소제 고르는 방법

피로를 해소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숙제이다. 피로 해소를 위해서 찜질방도 가고 각종 영양제도 챙겨 먹고 카페인도 먹어본 경험들은 다들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피로 해소를 위해서 피로해소제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피로해소제 고르는 방법

1. 비타민 B군이 들어있는지 확인한다.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428084&cid=60261&categoryId=60261

비타민 B군은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피리독신), B7(바이오틴), B9(엽산), B12(코발라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면서 물질대사의 기능 증진 및 보조, 피부 빛 근육 조직의 유지, 면역 및 신경 작용 증진, 혈구 및 세포 성장, 에너지 생성, 해독작용, 구내염, 설염 해소 등에 도움을 주며 피로를 해소해 준다.

그래서 피로해소제는 특정 비타민B가 아닌 비타민 B가 충분히 들어있어야 효과가 좋으며 용량도 풍부한 것이 좋다. 비타민 B군은 수용성이라 사용할 만큼 사용이 되면 몸 밖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특히 매일 커피를 마시거나 주기적으로 술을 마신다면 비타민 B군이 결핍되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2. 비타민 B9 엽산이 활성형인지 확인해야 한다.

피리독신(B6), 엽산(B9), 코발라민(B12) 이 세 가지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엽산은 효소에 의해 활성형으로 전환되어야 사용이 된다.

그런데 한국인의 30% 정도만이 엽산을 활성형으로 전환해주는 효소의 유전자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활성형이 아니면 먹어도 효과가 떨어지니 꼭 활성형인지 체크해야 한다.

3. 아르기닌이 포함되어 있으면 좋다.

출처 https://namu.wiki/w/%EC%95%84%EB%A5%B4%EA%B8%B0%EB%8B%8C

아르기닌은 혈액순환과 근육의 통증 완화,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기능을 한다. 또한 혈관을 확장하기 때문에 혈류를 증가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그래서 피로해소제에 아르기닌이 고함량으로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

4. 결론

피로해소제는 무리할 때 먹는 영양제이니만큼 피로해소제를 먹고 무리하지 말고 조금 뒤돌아보며 휴식을 가지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다.

다음 글은 교대 근무자가 먹어야 하는 영양제에 관한 글이다. 교대 근무 및 야간 근무로 심신이 지쳤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https://circleupblog.com/%ea%b5%90%eb%8c%80-%ea%b7%bc%eb%ac%b4%ec%9e%90%ea%b0%80-%eb%a8%b9%ec%96%b4%ec%95%bc-%ed%95%98%eb%8a%94-%ec%98%81%ec%96%91%ec%a0%9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