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를 예방해 주는 영양제

입냄새는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서 참 곤란한 증상이다. 본인은 잘 모르기 때문에 체크하기가 쉽지 않다. 만약 상대방에게 입냄새가 난다면 말해주기도 그렇고 말을 안 하자니 본인이 고통스럽다. 그래서 입냄새가 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입냄새를 예방해 주는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자.

입냄새를 예방해 주는 영양제

1. 입냄새의 원인

입냄새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구강에서의 원인으로는 치아에 치석이 있거나 잇몸에 염증이 생겼을 때, 편도결석이 있을 때 날 수 있다.

구강 외적인 다른 원인은 소화기 문제에 의해서 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입냄새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하며 다음으로 소개하는 영양제는 입냄새를 치료하는 것이 아닌 예방에 도움을 주는 보조식품임을 인지해야 한다.

2. 입냄새를 예방해 주는 영양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다른 효능으로는 구강 건강이나 구강 항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그래서 구강 항균이나 청결에 프로폴리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알약으로 먹는 프로폴리스보다 액상이나 젤리, 사탕, 스프레이 등의 프로폴리스 제품이 구강에 효과 더욱 좋다.

물론 알약으로 삼키는 것도 구강 점막에 이로운 영향을 주지만 프로폴리스가 구강점막에 직접 닿게 하면 효과가 더욱 빠르다.

구강 유산균

구강 유산균은 구강 건강뿐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우리가 장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한다.

필수 미네랄 섭취

구강건강에 필요한 대표적인 필수 영양소는 비타민 C이다. 비타민 C가 부족하다면 잇몸에 피가 날 수 있어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다음으로는 칼슘인데 칼슘은 뼈 건강뿐만 아니라 잇몸 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가 필요하다.

4. 결론

입냄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냄새를 유발하는 행동을 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흡연이 있는 흡연은 잇몸 건강에 최악인 행동이다.

그리고 커피나 술을 많이 마시는 것과 잇몸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결핍되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 만약 질환이 있다면 치료하는 것이 입냄새를 안 나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일 것이다.

출처 나무위키

관련 글 : 구취의 원인 편도결석

1 thought on “입냄새를 예방해 주는 영양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