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프로폴리스, 아연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많은 사람이 면역력 관리에 힘쓰고 있다. 면역력 향상에는 프로폴리스와 아연의 조합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떠한 이유로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한다.

프로폴리스, 아연

프로폴리스와 아연의 역할.

프로폴리스는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러한 역할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역할이 면역력 강화이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이유는 항염 작용을 통한 염증 수치 완화와 항균 작용으로 감염을 예방한다. 그래서 면역력에 좋다는 말이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효과에도 탁월하다. 항산화 효과는 세포 손상을 방지해서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도 있다.

아연은 프로폴리스와 같이 면역력에 관여하는 영양소이다.

그리고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데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을 유지하여 인슐린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 아연이기 때문이다.

또 남성의 전립선 기능에 크게 기여를 하여 성기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고 적혈구의 혈소판을 만드는 데도 큰 역할을 한다.

같이 먹는 이유는?

단순히 면역력에 좋은 프로폴리스와 아연의 섭취는 인기가 많은 조합이다. 왜냐하면 두 가지의 조합이 시너지를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조합 또한 프로폴리스와 아연의 조합이기 때문이다.

그럴 뿐만 아니라 코로나와 독감 같은 감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환절기나 독감이 유행하는 철에는 필수적으로 챙겨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이 있을까?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나무의 수액에서 채취한 수지와 꽃에서 모은 꽃가루에 벌들의 분비물이 더해져서 만들어진 물질로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성분이다. 그래서 함유된 식품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아연은 여러 가지의 식품에서 섭취 할 수 있다. 첫 번째로는 육류로 소고기와 닭고기, 게, 오징어, 굴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두 번째는 견과류로 호두와 아몬드, 땅콩 등에도 함유가 되어 있고 마지막으로는 채소로 현미, 완두콩,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등에 함유되어 있다.

부작용의 여부?

프로폴리스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 그 증상으로는 발진, 가려움, 부종 호흡 곤란 등이 있다.

그리고 항생제, 항암제, 진통제 등과 같이 섭취 했을 때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장시간 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아연은 과도하게 섭취 할 경우 설사 및 구토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입에서 쇠 맛이 나거나 두통 등도 발생할 수 있다.

좋은 영양제를 선택하는 방법?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방법은 가격보다는 프로폴리스 함량이 높은지 낮은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브라질이나 호주산 등 프로폴리스로 유명한 원산지에서 만들었는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아연은 복합영양제로 복용할 경우 흡수가 잘 안될 수도 있다. 이유는 아연은 흡수 경쟁을 하는 영양소가 많기 때문인데 그래서 아연의 단독 배합으로 된 영양제가 좋을 수 있다.

그리고 첨가물이 많은 화합물 아연이 아닌 자연에서 직접 추출한 아연이 건강에 더 좋을 것이며 노케스템(NOCHESTEM)이라교 표기된 것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노케스템은 화학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WCS 마크도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WCS는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되어 있는 보증 상표로 원료의 품질을 보증하는 증표이다.

출처https://namu.wiki/w/%ED%94%84%EB%A1%9C%ED%8F%B4%EB%A6%AC%EC%8A%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