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떨림 원인과 개선 방법

일상생활 중에 눈 밑이 떨려본 경험은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지속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특정 행동을 했을 때 나타나기도 한다. 눈 떨림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개선되는지 알아보자.

눈 떨림, 눈 떨림 원인, 안면 근파동증

눈 떨림은 무엇일까?

눈 밑이 상하좌우로 떨리는 현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주 나타나며 자신의 의지로 조절할 수 없는 현상을 말한다.

의학 용어로는 안면 근파동증이라고 하며 안면 근파동증은 눈에만 국한되지 않고 얼굴 근육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1. 안면 근파동증 원인과 해결 방법

a. 마그네슘, 칼슘 결핍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며 가장 잘 알려진 원인이다.

마그네슘과 칼슘은 근육의 수축 및 이완 작용에 필요한 미네랄로 이들 중 하나라도 결핍이 되면 근육의 수축 및 이완 과정의 신경계 전달이 어긋나면서 눈 떨림 같은 근육 경련이나 안면 근파동증으로 나타날 수 있다.

a-1. 마그네슘 결핍 해결 방법

마그네슘의 결핍은 식이 보충제로 해결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해결할 수 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바나나, 시금치,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깻잎 등이 있다.

b. 카페인 과잉 섭취

카페인은 적당히 먹으면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도 있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이 근육 경련으로 나타난다. 그 이유는 카페인은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의 근육들이 수분이 부족해지면 근육경련이 있을 수 있다.

b-1. 카페인 과잉 섭취 해결 방법

카페인은 과도하면 문제가 생긴다. 카페인을 과하게 먹는 정도는 대체로 하루에 카피를 4~5잔 마시는 기준이며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는 하루에 적게는 1잔 많게는 최대 2잔 정도가 적당하며 더 마시고 싶을 경우 디카페인 커피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 과로와 스트레스

과로와 스트레스는 눈 떨림에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스트레스와 과로가 만성이 되어버리면 근육 운동에 관련된 전해질이나 미네랄 등의 불균형이 생겨 근육 경련이 생길 수 있다.

c-1. 과로와 스트레스 해결 방법

당연하게도 스트레스와 과로는 충분한 휴식이 답이다. 그리고 스트레스의 경우 날씨 좋은 날 산책로에서 적당히 산책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아슈와간다와 같은 식이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결론

눈 떨림, 떨릴 때만 신경 쓰이는 이 증상은 우리 몸의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가장 기본적인 신호일 수 있다. 그러니 너무 간과하지 말고 한 번 점검하여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

출처https://namu.wiki/w/%EB%88%88%EB%96%A8%EB%A6%BC

아래의 글은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아답토젠과 트립토판에 관한 글입니다. 불면증 또는 스트레스가 고민이면 꼭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https://circleupblog.com/%ec%8a%a4%ed%8a%b8%eb%a0%88%ec%8a%a4-%ed%95%b4%ec%86%8c%ec%97%90%eb%8a%94-%ec%95%84%eb%8b%b5%ed%86%a0%ec%a0%a0/

https://circleupblog.com/%ec%88%98%eb%a9%b4-%eb%b6%80%ec%a1%b1-l-%ed%8a%b8%eb%a6%bd%ed%86%a0%ed%8c%90%ec%9c%bc%eb%a1%9c/#google_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