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에는 아답토젠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현대인이 겪는 만성 증상 중 하나이다. 스트레스가 과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며 각종 질병이나 질환에 걸리게 쉬워진다. 이번 시간에는 스트레스를 케어 할 수 있는 아답토젠에 관하여 알아보겠다.

아답토젠, 스트레스

아답토젠은 무엇일까?

아답토젠은 스트레스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 시켜주는 자연물질이라고한다. 수천 년부터 고대 인도 의학인 아유르베다와 중국 전통 의학인 중의학 등에서 인체의 생리 균형을 조절하고 에너지를 증가시켜 주는 우수한 성분으로 언급되었다.

아답토젠의 효능

아답토젠은 스트레스로 인해 생겨난 심리적인 변화를 정상으로 유도하는 성질을 가졌다.

적정량을 복용하였을 경우 인체에 무해하며 다양한 종류의 스트레스에 대한 보호 능력을 갖췄다.

아답토젠을 포함한 식물들은 대부분 사포닌(Saponin), 식물성 스테롤(Sterol), 피토엑디스테로이드(Phytoecdysteroids) 등의 천연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체계를 활성화한다고 한다.

아답토젠을 포함하고 있는 식물

마카 : 페루의 산삼이라고 불린다.

동충하초 : 곤충의 내장을 양분 삼아 자라나는 버섯이다.

영지버섯 : 고대에 불로초라 불릴 만큼 효능이 좋았다.

황기 : 순 우리말로는 ‘단너삼’ 이라고 하며 닭백숙, 삼계탕에 들어간다.

산삼 : 우리나라의 고대 시대부터 죽은 사람도 살린다는 효능이 좋은 약초이다.

그 밖에도 인삼, 오미자, 아슈와간다, 가시오가피, 감초, 홍경천 등이 있다.

권장량 및 부작용

고대부터 사용된 약재로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한다. 다만 임산부나 수유부, 만성 질환자 등은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한다.

아답토젠 고르는 방법

아답토젠 성분이 500mg 함유된 것이 일반적이며 유전자 변형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NON-GMO(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마크와 소화 불량을 유발하는 글루텐을 제거한 gluten free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출처https://namu.wiki/w/%EB%A7%88%EC%B9%B4(%EC%B1%84%EC%86%8C)

출처https://ko.m.wikipedia.org/wiki/%EC%95%84%EB%8B%B5%ED%86%A0%EC%A0%A0

1 thought on “스트레스 해소에는 아답토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