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유발하는 안 좋은 습관

탈모는 사람을 볼품없게 만든다. 오죽하면 모든 패션의 완성은 얼굴 혹은 머리 빨 이라 하겠는가? 그만큼 모발은 외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탈모를 유발하는 안 좋은 습관들이 있다.

탈모를 유발하는 안 좋은 습관, 탈모 전조 증상

1. 탈모를 유발하는 안 좋은 습관

뜨거운 물에 머리 감는 습관

뜨거운 물에 머리를 감게 되면 두피는 필요 이상으로 자극을 받게 된다. 뜨거운 물에 머리를 감은 후의 두피는 빠르게 건조해진다. 건조한 두피와 뜨거운 물에 의해 뜨거워진 두피는 탈모를 촉진한다. 그래서 머리를 감을 때는 미온수로 감고 마지막에는 적당히 시원한 물로 헹궈주는 것이 좋다.

손톱으로 머리를 긁는 습관

머리를 긁을 때는 손톱이 아닌 손끝으로 마사지하듯이 긁어주는 것이 좋다. 손톱으로 머리를 긁게 되면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으며 이는 두피의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러한 감염 때문에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모자 쓰는 습관

모자를 잠깐 쓰는 것은 상관없다. 하지만 하루 종일 모자를 쓰고 있다면 얘기가 다르다. 모자를 너무 오래 쓰게 되면 두피에 공기가 통하지 않게 되며 이는 두피를 약하게 만든다.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려면 열과 땀, 기름 등이 공기 중에 노출되어 해소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자를 오래 쓰는 직업(ex. 안전모 등)을 가진 사람들이 탈모가 많은 이유이다.

머리를 잘 감지 않는 습관

머리를 잘 감지 않으면 머리에 냄새가 난다. 그것은 바로 두피에 노폐물이 쌓였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에는 두피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다. 건강한 두피를 위해서는 두피에 쌓인 미세먼지나 피지 등의 노폐물들을 잘 씻어 주어야 한다.

2. 탈모의 전조증상

상기에 적혀있는 나쁜 습관들이 지켜지지 않았을 때 탈모의 전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자주 가려움

머리를 감았는데 가렵거나 자주 가렵다. 이러한 증상은 세균 감염이나 염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두피의 트러블

두피 트러블이 갑자기 많이 생기는 것 역시 두피의 세균 감염이나 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빨리 의사와 상담을 해 보는 것이 좋다.

두피에 열이 난다

손으로 두피를 만졌을 때 뜨끈뜨끈 열이 난다면 탈모를 조심해야 한다.

얇아진 것 같은 모발

모발이 얇아지는 것은 탈모의 전조 증상 중 대표적인 증상이다. 모발이 얇아지는 것은 모발에 그만큼의 양분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다.

출처 https://namu.wiki/w/%ED%83%88%EB%AA%A8#s-3.2

다음 글은 탈모 영양제인 바이오틴에 관한 글이다. 탈모가 걱정된다면 꼭 읽어보길 권장한다.

https://circleupblog.com/탈모를-일으킬-수-있는-영양소-결핍-바이오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