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다크서클은 유독 사람을 피곤하게 보이게 한다. 눈 밑이 퀭해서 그런 것 같다. 다크서클은 동양의학에서는 흑륜이라고 하고 서양의학에서 다크서클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다크서클, 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1.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피부 자극

피부의 자극으로 생길 수 있다. 알레르기나 발열이 잦은 사람이 생기는데 손으로 안구 주변을 비비거나 하는 등의 자극을 주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혈액순환 문제

의학용어로 정맥울혈이라고 하는 혈액이 정체되는 문제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과로나 빈혈 등이 원인이 되며 혈액이 정체면 검게 보이곤 하는데 눈 밑의 피부가 얇아서 더욱 검게 표가 난다.

유전적인 문제

안구 주위의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하게 침착되는 증상으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유전적인 특징일 수도 있으며 병적으로는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한다.

2.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안구 찜질하기

혈액순환 문제일 경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찜질팩이나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셔 눈 주변을 찜질해 주는 게 좋다.

그렇게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다크서클이 다소 개선될 수 있다.

충분한 휴식

앞서 말했듯이 다크서클의 원인 중에 과로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피로를 해소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피부가 재생이 잘 되는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자도록 노력하자.

영양제 챙겨 먹기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의 섭취가 중요하다. 영양제로 보충해도 되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먹어서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이 있다.

다크서클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사과, 브로콜리, 양배추, 연어, 레몬 등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길 수도 있다. 특히 눈 주변의 피부는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바르는 게 좋다.

아이크림 사용하기

아이크림 중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아이크림을 사용하면 색소침착에 의한 다크서클 완화가 가능하다.

자기 전에 아이크림을 발라주어 재생 효과를 극대화해 주는 것이 좋다.

출처 https://namu.wiki/w/%EB%8B%A4%ED%81%AC%EC%84%9C%ED%81%B4

다음 글은 피부에 좋은 판토텐산에 관한 글이다. 피부가 좋지 않거나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꼭 읽어보길 권장한다.

https://circleupblog.com/피부와-여드름에-좋은-판토텐산

Leave a Comment